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인창·수택 재정비촉진계획 변경(안) 공청회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10/31 [11:04]

구리시, 인창·수택 재정비촉진계획 변경(안) 공청회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10/31 [11:04]

▲ ( 사진 = 구리시청 )     ©GNNet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내달 14일 오전 10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구리시 인창수택 재정비촉진지구(이하 촉진지구) 재정비촉진계획 변경()(이하 변경())에 대한 공청회를 연다고 31알 밝혔다.

 

촉진지구는 20076월 최초 지정되고, 2010512개 촉진구역의 결정을 골자로 재정비촉진계획이 결정돼 진행돼 왔으나 그동안 사업 추진을 원하지 않는 주민 의견 등이 반영되어 12개 촉진구역이 3개 촉진구역으로 축소됐다.

 

이번 변경()에서는 존치관리구역에서 새로이 발생하는 정비 사업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현실적으로 재정비촉진사업의 시행이 어려운 지역의 불필요한 규제를 완화하고자 지구를 최소화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와 더불어 정상적으로 사업 추진 중인 2개 촉진구역의 토지 이용 계획 합리화와 현실적인 기반 시설비용 분담 계획의 변경이 주된 내용이다.

 

시에서는 변경()에 대하여 지난 58일부터 23일까지 주민 공람을 실시해 주민 의견을 수렴했으며, 지난달 시의회 의견 청취 과정을 거친 바 있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변경()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관련 분야 전문가를 패널로 초빙해 주민 의견 청취와 이에 대한 토론 등을 하게 된다.

 

공청회에서 의견을 발표하고자 하는 주민은 내달 9일까지 의견서를 시청 도시재생과에 서면으로 제출하면 선정 과정을 거쳐 발표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공청회 개최 후 제출되는 의견과 주민 공람 시 주민 의견, 관계 기관 협의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변경()을 조속히 확정하고, 위원회 심의를 거쳐 재정비촉진지구 지정 변경 및 재정비촉진계획 변경에 대해 결정고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리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