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리지사, 건강보험 가입 강조기간 운영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10/23 [14:07]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리지사, 건강보험 가입 강조기간 운영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10/23 [14:07]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리지사(지사장 이철희)는 건강보험 미신고 사업장소속 근로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오는 119일까지 미신고 사업장 건강보험 가입 강조기간을 운영한다.

 

가입대상은 근로자(법인의 이사를 포함) 1인 이상 고용사업장과 상용근로자, 1개월 이상 고용 일용근로자, 1개월간 60시간 이상 시간제근로자로 장기요양기관의 상근근로자(관리책임자 등) 및 요양보호사등이 60시간 이상 근무하는 경우 직장가입 취득대상이다.

 

사업장 가입(취득)일은 사업장의 경우 사용자와 근로자간 고용관계 성립일이며, 근로자의 경우에는 사업장에 사용(고용)된 날을 기준으로 한다.

 

신고절차는 건강보험 사업장(기관)적용신고서, 4대보험 직장가입자 자격취득신고서를 가지고 가까운 공단 지사를 방문하거나 팩스, 우편 및 4대사회보험 사이트에 접속해 신고하면 된다. (공단 대표번호 1577-1000)

 

한편 정당한 사유 없이 건강보험 가입신고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직권가입 및 국민건강보험법 제115(벌칙), 119(과태료)의 규정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