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새로운 경기, 하나된 마음’ 2018 통일 한마당 열린다.

27일 고양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8/10/23 [09:06]

‘새로운 경기, 하나된 마음’ 2018 통일 한마당 열린다.

27일 고양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이건구기자 | 입력 : 2018/10/23 [09:06]

▲ 경기도북부청사.(사진=이건구기자)     © GNN

 

경기도는 통일부와 남북하나재단 후원으로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남·북한 출신 주민들이 함께 모여 ‘2018 새로운 경기, 통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새로운 경기, 통일 한마당’은 평화 시대를 맞아,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인식개선을 도모하고 남·북한 출신 주민이 화합과 소통을 통한 통합의 기회를 마련해 한반도의 평화를 염원하기 위한 한마음 축제이다.

 

‘하나된 마음, 행복한 통합 우리는 하나!’라는 슬로건으로 열릴 이번 축제는 통일관련 OX 서바이벌, 통일기차 릴레이, 줄다리기, 800m 계주, 장기자랑 등 남·북한 출신 주민이 모두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고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 통일가곡 공연, 평양민속 예술단 공연, 박현빈·희노애락 등 인기가수 공연 등 함께 평화를 노래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연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무엇보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바이 순대·옥수수 국수·속도전떡 등 북한지역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북한음식 시식부스, 남북정상회담 당시 화제가 됐던 도보다리를 재현한 포토존 등도 준비돼 행사의 의미를 더할 전망이다.

 

이 밖에도 에어바운스 놀이터, 네일아트·메이크업 체험, 추억의 오락실 존, 푸드 트럭, 농·특산물 홍보부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돼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김광수 도 평화기반조성과장은 “평화와 화합의 시대가 온 만큼, 이번 축제가 남북한 주민이 손을 맞잡고 통일 미래를 나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도민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어 “앞으로도 도 차원에서의 평화로운 통일 기반을 다지기 위한 정책과 사업을 발굴·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내외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