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교육청, 2019학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10/23 [14:34]

경기도 교육청, 2019학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10/23 [14:34]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22일부터 고등학교(전기, 후기) 신입생 입학전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전형 일정은 전기와 후기학교로 나누어 진행한다. 전기학교는 특수목적고(마이스터고, 과학고, 예술고, 체육고), 특성화고(직업계열, 대안계열), 일반고 특성화학과이며, 후기학교는 일반고, 자율형 공립고, 외국어고, 국제고, 자율형 사립고이다.

 

전기 학교는 학교별로 일정과 전형 방법, 모집 대상의 범위 등이 다르므로 지원을 희망하는 각 학교의 홈페이지에 공고된 입학전형요항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전기학교 별로 원서접수는 22일부터 내달 21일까지 진행되며, 27일 이전에 합격자를 확정한다.

 

후기학교인 일반고와 자율형 공립고는 평준화지역과 비평준화지역 모두 오는 1210일부터 14일까지 원서를 접수하며, 비평준화 지역은 1219일 이내, 평준화 지역은 내년 19일 이내에 합격자를 발표한다.

 

또한, 평준화 지역인 수원, 성남, 안양권(안양, 과천, 군포, 의왕), 부천, 고양, 광명, 안산, 의정부, 용인 등 9개 학군에서는 신입생 58,916명을 선발추첨 배정할 예정이며, 배정 학교는 내년 21일에 발표한다.

 

외국어고국제고자율형 사립고는 올해부터 후기로 옮겨 입학전형을 진행하는데, 2단계 전형을 거쳐 내년 14일 이내에 합격자를 발표한다.

 

이중 지원 금지 원칙에 따라 전기 학교와 후기 학교 중에서 각각 1개교만 지원할 수 있으며, 전기 학교 합격생은 후기 학교에 지원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 외고국제고자율형사립고 지원자는 희망에 따라 평준화 일반고에 동시 지원이 가능하다.

 

입전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교육청 고등학교 입학전학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