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고양시 지난 21일 ‘2018 고양 다문화 어울마당’ 성황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10/22 [13:44]

고양시 지난 21일 ‘2018 고양 다문화 어울마당’ 성황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10/22 [13:44]

 

▲ ( 사진 = 고양시 '2018 다문화 어울마당' )     © GNNet

 

‘2018 고양 다문화 어울마당이 지난 21일 고양종합운동장 내 보조경기장에서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최로 성황리에 열렸다.

 

()함께 다()문화 다()행복을 슬로건으로 열린 행사는 시의원 수화동아리를 비롯해 댄스, 난타, 태권도 시범 등 각종 공연과 세계장터 벼룩시장, 세계음식체험관 등이 열렸다.

 

기념식에는 그 동안 외국인주민과 다문화가족의 사회통합을 위해 애쓴 8명의 유공자에 대한 시장 표창장 수여가 있었다. 이어 다양한 축하공연을 비롯해 다문화가족 한마음 운동회와 장기자랑 등이 펼쳐졌다.

 

이 외에도 드론체험과 세계 인형 만들기, 세계문화 홍보, 경찰체험, 외국인인권 캠페인, 건강검진 등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으로 오감이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됐다.

 

이날 행사에서 이재준 시장은 “105만 시민과 내·외국인이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다문화가 가진 잠재력과 다양성이 존중되는 시민 중심의 도시, 시민이 행복한 도시, 고양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