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경찰서, 유치원 대상 범죄예방·교통안전교육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10/19 [09:39]

남양주경찰서, 유치원 대상 범죄예방·교통안전교육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10/19 [09:39]

▲ ( 사진 = 유치원 대상 범죄예방·교통안전교육 )     © GNNet

 

경기 남양주경찰서(총경 곽영진)는 어린이 대상 범죄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진접읍 소재 홈플러스와 협력, 어린이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안전교육은 마트에 견학 온 유치원생 약 100여명을 대상으로 납치 등 범죄예방과 차량 내 안전벨트 착용, 차량 갇힘 사고 대비, 횡단보도 바르게 걷기 등 교통안전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이러한 안전교육은 올해 5월부터 홈플러스 병아리고객 대상으로 했으며, 현재까지 총 8회 약 380여명이 교육을 받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다.

 

이 날 교육은 처음 보는 사람이 접근할 때 안돼요. 싫어요. 도와주세요.” 외치기, 범죄신고 112에 대해 설명하고, 유치원차량 등 탑승시 반드시 카시트 사용 및 안전벨트 착용, 차량에 갇혔을 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어린이들의 횡단보도 건너는 3원칙(서다-보다-걷다)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횡단보도 건너보는 체험을 했다.

 

곽영진 서장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범죄 및 교통안전 교육을 적극적으로 해 어린이 범죄와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