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구리전통시장 2018년 가을축제 개막...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8/10/05 [10:48]

구리전통시장 2018년 가을축제 개막...

이건구기자 | 입력 : 2018/10/05 [10:48]

 

▲ 올해로 13회를 맞는 구리전통시장 2018가을축제 개막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건구기자)     © GNN

 

[구리=이건구기자]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경기 구리전통시장 상인회(회장 조종덕) 주관․주최 ‘2018년 구리전통시장 가을축제’의 개막식이 4일 오후 1시, 시장 내 상설무대에서 열렸다.

 

개그맨 장동혁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개막식에는 안승남 구리시장과 구리시의회 박석윤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임창열 경기도의원, 각계각층의 단체장, 상인, 시민들이 참석해 전통시장 가을축제의 개막을 축하했다.

 

특히 롯데마트․롯데아울렛 구리점, 구리 농협․새마을금고․신협이 후원한 이날 개막식에서는 전통시장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 표창에 이어 롯데마트 구리점이 구리전통시장과의 공동행사를 위한 후원금 1천만을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조종덕 상인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구리전통시장은 현재 구리 남양주시를 포함해 경기동북부 지역에서 유일하게 전통시장의 맥을 이어오고 있는 등록된 인정시장”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이번 축제를 통해 전통시장에만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온정과 인심을 맘껏 체험하시고 더불어 편리한 쇼핑과 함께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넘치는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변화된 전통시장을 널리 홍보해 주실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축사에 나선 안승남 시장도 “전통시장은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곳이 아니라 지역의 명맥과 전통을 잇는 소중한 문화공간으로 우리가 안고 가야할 소중한 유산”이라고 강조하며, 골목상권 활성화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개선방안을 마련할 것을 밝혔다.

 

이어진 축사에서 박석윤 의장과 윤호중 국회의원을 대신한 임창열 도의원도 구리전통시장이 서민경제의 바로미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도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의사를 밝혔다.

 

한편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7일까지 11일 간 진행되는 올해 ‘가을축제’는 구리전통시장이 2018코리아세일페스타 거점시장에 선정된 것을 기념해 구리코스모스축제와 전통시장, 롯데마트 구리점 등지에서 상호 연계해 실시된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내외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구리전통시장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