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교육청, 학교자율감사 시스템 도입 검토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10/02 [11:57]

경기도교육청, 학교자율감사 시스템 도입 검토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10/02 [11:57]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2일 오전 기자브리핑을 갖고학교자율감사제를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밝혔다.

 

이날 브리핑에서 경기도교육청은학교민주주의학교자치를 주도적으로 구현하는 교육다운 교육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감사 패러다임의 전환과 더불어 새로운 감사시스템 마련이 필요하다고 검토 배경을 밝혔다.

 

또한, 학교자율감사를 도입할 경우 기존 교육청 주도 사후 적발과 처분 중심의 타율적 감사가 가진 한계를 극복하고 학교 스스로 문제점을 발견하고 예방·개선 노력을 통해 학교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고 학교자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도 교육청은 경기교육의 특수성, 다양성을 담은경기형 학교자율감사제마련을 위해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가와 다양한 현장 의견 수렴 등 충분한 공론화 과정을 거쳐경기형 학교자율감사운영 모델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16일부터 학교 현장 교사, 교장() 및 일반직 공무원, 교육지원청 과장 등 대상을 달리한 4차례의 집담회 개최를 통해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학교 현장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도 교육청 이재삼 감사관은 사후 적발과 처분 위주 감사에서 예방과 지원 중심으로 감사 패러다임을 변화시켜 교육행정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신뢰받는 청렴한 경기교육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