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이재명 “쌍용차 복직 환영, 경영정상화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10/01 [17:43]

이재명 “쌍용차 복직 환영, 경영정상화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10/01 [17:43]

▲ ( 사진 = 이재명 “쌍용차 복직 환영, 경영정상화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사진=경기뉴스포털))     © GNNet

 

이재명 도지사는 1일 경기청 집무실에서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 대통령 직속 경제사회노동위원회 문성현 위원장과 면담을 갖고 쌍용차 경영 정상화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지사는 이날 어려운 결단을 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수출도 많이 하고, 내수 활성화와 고용창출에도 적극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쌍용차 경영 정상화를 위해 도 차원에서도 적극 협력해 지원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 대표이사는 도와 도내 시군의 쌍용차 차량 구매 결정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이번 복직결정에 대해 정부와 도 차원에서의 아낌없는 관심과 지속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답했다.

 

문 위원장은 노사정협력의 새로운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사회적 대타협의 논의기구를 도와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제안했다.

 

앞서 명 지사는 지난 813일 전국금속노조 김득중 쌍용차 지부장, 권지영 와락센터 대표 등 관계자들과 면담을 같고 쌍용차 문제를 도의 해결과제로 인식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도는 정부차원의 특별고용 안정정책을 고용노동부에 건의하는 등 쌍용차 경영정상화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