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복대학교 건설환경디자인과, 드론 기초과정 20명 전원 수료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09/27 [11:11]

경복대학교 건설환경디자인과, 드론 기초과정 20명 전원 수료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09/27 [11:11]

▲ ( 사진 = 경복대학교 건설환경디자인과, 드론 기초과정 20명 전원 수료 )     © GNNet

 

경기 남양주시 소재 경복대학교 건설환경디자인과(학과장 김도열)는 지난 20일부터 2일간 서울 송파구 드론이야기 무인항공교육원에서 진행된 ‘2018년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 건설환경분야 드론 기초과정에 재학생 20명이 참여해 전원이 수료했다고 27일 밝혔다.

 

드론 기초과정 교육은 총 11시간으로 공학용 드론의 정의와 역사, 드론 시뮬레이션 및 조종, 드론 기초 및 실습, 드론의 활용사례와 미래전망에 대해 이론과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 사업비로 인당 10만원 상당의 드론(질럿-X프로)을 공동 구매해 학생들이 직접 조립하고 자신의 드론으로 실습을 함으로써 더욱 높은 참여도와 관심으로 실기시험에 전원이 합격했다.

 

김인재 학생대표는 유튜브나 인터넷에서 드론을 많이 봐서 조종이 쉬울 줄 알았는데 직접해 보니 마음대로 되지 않았다, “앞으로 더욱 노력해서 드론 고급과정도 이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우종태 교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교육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기업 방문 행사를 통해 내년 졸업 때까지 졸업생들이 100% 취업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