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시, 폭염 장기화에 선제적 대응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08/10 [09:49]

남양주시, 폭염 장기화에 선제적 대응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08/10 [09:49]

▲ ( 사진 = 조광한 남양주시장 )     © GNNet

 

경기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폭염이 장기화됨에 따라 폭염을 자연재난 수준으로 인식하고 가능한 행재정적 자원을 총동원하며 폭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력 대응하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시는 1본부 6개반으로 폭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해 합동근무를 실시하고, 성립 전 예산 편성과 예비비재난기금 지출 등으로 폭염 피해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시는 우선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4,947만원을 성립전 예산으로 편성해 행동요령안내와 리플렛현수막 제작, 폭염대비 휴대용선풍기 지원, 그늘막 25개소(파라솔형 9, 부스형 16)를 추가 설치하고, 도로 살수차 운영을 확대했다.

 

또한, 재난관리기금 3,104만원을 활용, 무더위쉼터 507개소의 안내표지판을 일제 정비하고 구급함을 비치했으며, 예비비 3,500만원을 투입해 그늘막 20개소를 설치했다.

 

특히, 독거노인비정형거주자 등 폭염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2,000만원을 재난관리기금을 추가 편성할 계획이다.

 

시는 앞으로도 폭염이 사라질때까지 행재정적 지원을 지속해 폭염에 따른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