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목향원 후원.. 저소득 청소년 해외연수.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8/08/08 [19:21]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 목향원 후원.. 저소득 청소년 해외연수.

이건구기자 | 입력 : 2018/08/08 [19:21]

▲ 남양주시 북부희망센터가 주관해 목향원의 후원으로 일본 문화탐방을 겸한 해외연수를 다녀온 참여 학생들이 일본 오사카의 야경을 체험하고 있다./경기북도일보(사진제공=남양주시청)     © GNNet

 

남양주시 북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류시혁)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지역 내 저소득청소년 5명과 함께 일본 오사카 지역으로 문화탐방 및 해외연수를 다녀왔다.

 

‘어서와~ 일본은 처음이지?’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해외연수는, 별내동 소재 목향원(대표 한성우)의 전폭적인 후원으로 가정의 소득환경에 따른 청소년들의 교육과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일본의 아라시야마, 교토, 고베 롯코산, 오사카성 등 지역 곳곳의 역사와 문화시설을 탐방하며 자기 개발과 진로 탐색 및 정서적 환기의 시간을 가졌다.

 

목향원 한성우 대표는 “평소 어려운 가정환경으로 인해 다양한 경험을 하지 못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돕고 싶다는 마음이 컸었다”며 “해외연수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한 뼘 더 성장하는데 좋은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목향원은 평소 지역사회의 저소득 어르신과 아동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 청소년들의 해외연수 프로그램에도 560만원의 후원금을 지원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내외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