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연천군, 지질공원 관광활성화..전문가 초청 간담회

최규숙기자 | 기사입력 2018/08/08 [11:19]

연천군, 지질공원 관광활성화..전문가 초청 간담회

최규숙기자 | 입력 : 2018/08/08 [11:19]

 

▲   ( 사진 = 연천군청 )    © GNNet


경기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한탄강 국가지질공원 지질명소인 재인폭포 등 지질명소의 관광활성화와 지역을 연계한 관광자원 개발을 위해 관광전문가, 건축가, 예술기획전문가 등 관련전문가을 초청해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전곡리 유적 방문자센터를 시작으로 재인폭포, 아우라지 베개용암, 좌상바위, 재인폭포를 둘러보고 당포성, 임진강 주상절리,한탄강댐과 연천군 지질공원 홍보관과 인근 마을을 둘러보았다.

 

연천군의 관광명소로서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한탄강 국가지질공원은 2015년 환경부로부터 인증 받은 이후에는 더욱 관광객들이 증가 추세에 있는 곳이다.

 

또한 지질명소 인근 마을 주민들은 한탄강 지지리공원의 지질명소들이 경관적, 학술적으로 가치가 큰 곳임을 새삼 인식하고 이를 활용해 지역경제에도 보탬이 되게 하고자 영농법인을 설립하는 등 지역의 움직임도 활발한 상태이다.

 

이날 참가한 박이창식 예술기획전문가는 어느 지역보다 큰 경쟁력을 갖고 있으며 관광객의 질적․양적 성숙 등에 원활히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토리텔링을해  프로그램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연천군이 추진하고 있는 지질공원 관광활성화를 위한 기본계획 수립 용역의 일환으로 지질명소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리 및 보전을 바탕으로 지질명소 부근 연천군민들이 직접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관광 인프라는 물론 다양한 교육 및 체험, 관광프로그램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사업의 계획을 세우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본 용역은 연천군 전략사업실과 한국종합경제연구원이 12월 말까지 수립하는 것으로 연천군민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정 연천을 알리고 차별화된 관광자원화를 통해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규숙/ 구리남양주넷 총무과장 겸 시민기자 ..여성의 섬세함으로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기사에 녹여 내 겠습니다. 구리남양주시의가장 빠른정보 . 일등신문을 지향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보도 010-8936-870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