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신정현 경기도의원, 시민들과 “의정공유회” 열어...

온,오프라인에서 시민과의 소통실험...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8/07/31 [09:35]

신정현 경기도의원, 시민들과 “의정공유회” 열어...

온,오프라인에서 시민과의 소통실험...

이건구기자 | 입력 : 2018/07/31 [09:35]

▲ 전국 지방의회 최초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열린 의정공유회 '슬기로운 의원생활'에서 10대 어린이와 함께 소통하고 있는 신정현 경기도의원./경기북도일보(사진제공=경기도의회)     © GNNet

 

경기도의회 신정현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3)은 지난 29일 고양시 덕양구청 의원실에서 첫 번째 의정공유회 '슬기로운 의원생활'을 열었다.

 

이는 제10대 경기도의회가 개원한 지 29일 만에 열린 첫 번째 시민과의 정책소통의 자리이자, 지난 6·13지방선거 이후 전국 지방의회 의원이 개최한 최초의 정책간담회이기도 했다.

 

이날 열린 의정공유회는 기존의 대규모 의정보고회와는 다르게 25명의 지역주민들이 참석해 직접 의견을 나누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세대가 참여한 이 자리에서 신의원은 지난 한 달여간의 의정활동 경험을 나누고 시민들로부터 긴급한 지역현안과 주요정책과제 등을 접수받았다.

 

뿐만 아니라 SNS 라이브 방송채널을 열어 동시접속한 시민들로부터 댓글을 통해 다양한 정책제안을 접수받아 실시간 토론도 진행했다.

 

온라인 쌍방향 소통을 이어간 이 날의 라이브 방송은 하루만에 1,500여회의 조회 수를 보이며 고양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고 신의원은 온오프라인을 오가며 다양한 정책제안을 수렴했다.

 

신정현 도의원은 마무리 인사를 통해 "젊은 정치인에게 부족한 경험과 지혜를, 시민들이 주신 권력을 통해 시민들을 위해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듣고 정책으로 만들어 내겠다. 오직 시민들만 보고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끝으로 신의원은 “의정활동 공유회 '슬기로운 의원생활'은 매달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정치에 대한 시민들의 더 많은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내외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경기도의회신정현의원 관련기사목록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