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DMZ투어.. 경기북부 자율방범대 임진각견학.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8/07/06 [17:00]

경기도 DMZ투어.. 경기북부 자율방범대 임진각견학.

이건구기자 | 입력 : 2018/07/06 [17:00]

▲ 남양주시청에 집결해 나라사랑 DMZ투어에 참가한 구리, 남양주, 가평 자율방범대원들./경기북도일보=이건구기자     © GNN

 

[남양주=이건구기자] 경기도는 남북 평화정착 기원과 안보의식 강화를 위해 7일, 경기북부 시군 자율방범대원 160명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DMZ 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투어는 남북 간 조성된 평화분위기 정착을 기원하고 분단의 상징이자 통일의 희망인 DMZ 일원을 견학하여 올바른 안보의식을 확립하고자 기획됐다.

 

투어 일행은 오전 9시에 각 시군 별(고양‧파주-파주시청, 의정부‧양주-북부청사, 포천‧동두천‧연천-동두천시청, 남양주‧구리‧가평-남양주시청)로 집결해 임진각 6.15전쟁납북자기념관, 도라전망대, 제3땅굴 등을 견학했다.

 

이날 투어에 참가한 구리시자율방범연합대 고기환 대장은 “주민의 안전을 위해 자율적으로 봉사하고 있는 각 시‧군 자방대원들과 최북단 국가안보 지역을 둘러보니 의미가 더욱 깊다”며 “하루 빨리 평화적인 남북통일을 이뤄 북녘 동포들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달 25일부터 진행된 DMZ투어는, 경기북부경우회원들 130명이 해군2함대 일원을, 6월 27일에는 경기남부경우회원 160명이 임진각 일원을 각각 견학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내외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경기도나라사랑DMZ투어 관련기사목록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