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양주시립미술창착스튜디오, 황경현 ‘카르바마제핀’展 개최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06/11 [11:21]

양주시립미술창착스튜디오, 황경현 ‘카르바마제핀’展 개최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06/11 [11:21]

 

▲ ( 사진 = 양주시립미술관 )     © GNNet

 

경기 양주시립미술창작스튜디오 777레지던스는 릴레이 개인전으로 오는 24일까지 777갤러리(777레지던스 3)에서 황경현 작가의 카르바마제핀을 개최한다.

 

이상 운동증(Dyskinesia)은 뇌가 기억하고 명령하는 움직임이 몸이 기억하는 움직임과 일치하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수의적인 움직임이 감소되고 불수의적 움직임이 나타나는 현상이다.

 

뇌와 몸 중 어떤 것이 교란된 것인지 알 수 없는 상황들은 이미지 포화상태의 스크린 앞에 선 동시대의 풍경과 비슷하다.

 

황경현 작가는 출력된 이미지에서 풍경을 거니는 군중들을 2차원 원근법을 무시하고 작고 커지기를, 그리고 일그러지기를 반복하며 그려낸다.

 

작가는 망각한 것을 새롭게 채우기 위해, 신경막을 안정시켜 경련의 빈도를 감소시키는 약인 카르바마제핀(Carbamazepine)을 투약함으로서 회화적 표현, 수의적 움직임에 다가간다.

 

이번 전시에는 작가의 일상공간을 새롭게 구성하는 17점의 콩테 작업과 1점의 설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오후5시 입장마감), 오프닝 행사는 오는 615일 금요일 오후 5시에 777갤러리에서 열린다.

 

한편, 양주시립미술창작스튜디오 777레지던스는 매년 입주작가들의 릴레이 개인전을 선보이고 있으며, 올해는 4월부터 5개월 간 매달 3기 작가 5인의 개인전을 개최 중으로 7월에는 최희정 작가, 8월에는 김혜연 작가의 개인전을 만나볼 수 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