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복대학교 작업치료과, 국제학술대회 3편 기술논문 호평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06/07 [14:20]

경복대학교 작업치료과, 국제학술대회 3편 기술논문 호평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06/07 [14:20]

  

▲ ( 사진 = 경복대학교 )     © GNNet

 

경기 남양주시 경복대학교 작업치료과(학과장 박우권)는 작업치료과 캡스톤 디자인 과목의 결과물인 3편의 기술논문을 국제학술대회인 미국전기전자학회(IEEE)에 출품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출품한 논문은 가상현실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로봇 보행 재활 시스템의 임상적 효과’, ‘뇌성마비 환자의 전동휠체어 사용을 위한 조향장치 시스템 개발’, ‘이중체임버기술을 기반으로 한 뇌졸중 환자의 음용 용기개발등 세 편이다.

 

이들 논문은 4차산업 혁명이라는 시대적 흐름에 부합한 전공영역을 개척한 것으로 업계에서도 화제이다.

 

이 중 가상현실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로봇 보행 재활 시스템의 임상적 효과논문은 지난 1월 미국에서 개최된 학술대회에 작업치료과 허서윤 교수가 참가하여 구두발표를 진행했다

 

이 논문은 4월 최종 IEEE 학술검색엔진에 게재승인을 받아 학술지에 등재가 완료됐다.

 

허서윤 교수는 이번 발표를 통해 세계무대에서 경복대의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학생들과 연구에 더욱 매진하여 좋은 논문이 더 많이 출품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학생들이 취업시장에서 타 대학 학생들에 비해 우위에 설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는데 전념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