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창근 남양주시장 후보, 팔당상류 규제개선..정책협약식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06/07 [12:44]

예창근 남양주시장 후보, 팔당상류 규제개선..정책협약식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06/07 [12:44]

 

▲ ( 사진 = 예창근 남양주시장 후보)     © GNNet

 

자유한국당 예창근 남양주시장 후보는 7일 오전, 남경필 경기지사 후보와 도내 7개 기초자치단체장 후보 등과 함께 광주시 경기도수자원본부 인근에서 팔당상류 중복규제 개선 및 경제 활력을 위한 정책협약식을 진행했다.

 

자유한국당 예창근 남양주시장 후보는 “40년 넘은 낡은 중복규제로 누더기식 난개발과 환경파괴로 인하여 남양주 시민들 고통이 심했는데 오늘 정책 협약이 남양주시 발전의 출발점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예창근 후보는 정부는 팔당댐 건설 이후 44년 동안 팔당 상류지역에 수도권 상수원 보호라는 명목으로 각종 규제를 해오고 있다.

 

이로 인해 건축물 증·개축 등 재산권 행사에 심각한 피해를 보고 있는 상황이다. 관련 기초단체장들이 공동으로 대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본다 며 높은 기대감을 표시했다.

 

이날 협약식 참석자들은 팔당상수원규제개선 추진단 발족 팔당 대청호 상수원수질보전 특별대책지역 지정고시(‘04) 해제 추진 팔당상류 특별대책지역 수질보전정책협의회기능 및 예산지원 확대 수처리시설 확충을 위한 재정지원 강화 등 7가지 사항에 대한 공동협력을 약속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