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보건소, 민․관․군 일제 합동방역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05/29 [11:14]

동두천시보건소, 민․관․군 일제 합동방역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05/29 [11:14]

경기 동두천시 보건소는 지난 28일을 모기·해충 없는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합동방역의 날로 정하고, 이날 오후 2시를 기점으로 동두천시 일제 합동방역을 실시했다

 

이날 합동방역은 말라리아 매개 모기 및 지카 바이러스를 옮기는 모기 방제를 위한 것으로 각 동 행정복지센터, 새마을운동동두천시지회, 군부대 등 11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정화조, 웅덩이 및 인근 하천주변 풀숲, 동물축사 등 방역 취약지 중심으로 소독을 실시하였다.

 

또한 지난 3일에는 각 동 및 새마을지도자, 군부대 등 방역담담자들을 대상으로 방역교육을 실시하였고, 24일에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말라리아 등 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캠페인도 추진하였으며, 이번 합동 방역의 날에 이어 11월까지 방역 취약지역 중심으로 적극적인 방역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보건소장(이승찬)모기 발생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주기적인 민관 합동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며, 말라리아 등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사업 및 환자관리를 적극 시행하여 모기매개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