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선관위, 6월 1일까지 선거벽보 첩부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05/29 [15:23]

구리시 선관위, 6월 1일까지 선거벽보 첩부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05/29 [15:23]

경기 구리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효두)6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 후보자의 선거벽보를 유권자의 통행이 많은 장소 등에 61일까지 첩부한다고 밝혔다.

 

선거벽보에는 후보자의 사진, 경력, 학력, 정견과 그 밖의 홍보에 필요한 내용이 게재되어 있어 유권자가 후보자의 정보를 거리에서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다.

 

구리시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벽보를 고의로 훼손할 우려가 있다고 보고 공정선거지원단으로 하여금 지역을 순회감시하도록 하는 한편, 경찰과 긴밀히 협조하여 관내 순회감시를 강화할 방침이며, 선거벽보나 후보자가 게시한 홍보 현수막 등을 훼손하는 행위에 대하여는 고발 등 엄중 조치하기로 하였다.

 

공직선거법 제240조에 따르면 정당한 사유 없이 공직선거법에 의한 선거벽보현수막을 훼손·철거한 자는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4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선거벽보현수막에 낙서를 하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처벌된다.

 

구리시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선거가 법이 지켜지는 가운데 공정하고 깨끗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