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초·중생 대상 ‘국궁 체험 교실’ 운영,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05/29 [10:11]

구리시, 초·중생 대상 ‘국궁 체험 교실’ 운영,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05/29 [10:11]

▲    ( 사진 = 구리시청 )     © GNNet

 

 

경기도 구리시(시장 권한 대행 예창섭)와 구리남양주 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창)은 구리혁신교육지구 시즌2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생을 대상으로 5월부터 10월까지 '호연지기 국궁 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시는 학생들의 국궁 체험 교실을 통해 조상들의 기개와 호연지기를 함양하고, 우리 활의 우수성의 체험과 역사적 의의를 인식시키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관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대상으로 신청을 받은 결과 총 800여 명이 신청하여 지난 해에 개장한 교문동에 소재하고 있는 온달정 궁도장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국궁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그동안 국궁 체험 교실 운영을 위하여 지난 3월에 구리시 궁도협회(회장 이경환) 회원을 대상으로 자체 강사 양성 교육을 실시하고 강사 인력pool을 구성하는 등 학생들의 국궁 체험을 위해 노력하 해 왔다.

 

아울러 효율적인 국궁 이론 교육 및 활쏘기 체험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국궁 판넬 교육 교재안을 제작하였고, 또한 학생들이 활쏘기 체험을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이동식 과녁도 맞춤형으로 제작 학생들의 국궁 체험을 지원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리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