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복대학교 아동상담보육과, ‘보육교사’ 선서

최규숙기자 | 기사입력 2018/05/15 [15:14]

경복대학교 아동상담보육과, ‘보육교사’ 선서

최규숙기자 | 입력 : 2018/05/15 [15:14]

 

▲    ( 사진 = 경기 남양주시 경복대학교 )   © GNNet


경기 남양주시 경복대학교 아동상담보육과(학과장 박미경)는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제1회 보육교사 선서식’을 열었다.

 

아동상담보육과 재학생과 부총장을 비롯해 남양주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과 시립별마루어린이집 원장이 참석했다.

 

아동상담보육과의 보육실습을 앞두고 있는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생애 처음 만나는 보육교사’로서 직업윤리와 사명감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올해 처음 개최됐다.

 

행사는 격려사와 축사, 선서문 낭독, 명찰 수여식과 촛불의식, 축가 순으로 진행됐다.

 

김경복 부총장은 “영유아가 생애 처음 만나는 보육교사로서 세 살 버릇 여든 간다는 말을 깊이 새기고,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앞으로 만날 아동들의 인생에 좋은 밑거름이 되는 교사로 거듭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남양주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요즘 늘어나는 맞벌이 가정에서 보육교사는 없어서는 안 될 세상의 빛과 소금 같은 존재며, 보육교사가 행복하게 보육해야 영유아도 행복해진다”며 “행복한 교사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모아맘 보육재단 공동대표는 ‘좋은 보육교사가 되어주세요!’라는 주제로 보육교사의 인성과 직업에 대한 사명의식을 주문했다.

 

모아맘 보육재단은 2017년 경복대학교 영유아보육과와 주문식 교육과정을 통해 우수 직장어린이집에 취업과 연계하는 협약을 맺은바 있다.

최규숙/ 구리남양주넷 총무과장 겸 시민기자 ..여성의 섬세함으로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기사에 녹여 내 겠습니다. 구리남양주시의가장 빠른정보 . 일등신문을 지향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보도 010-8936-870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