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시, 동양하루살이..붕어로 잡는다. 천마리 방류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8/05/10 [13:58]

남양주시, 동양하루살이..붕어로 잡는다. 천마리 방류

이건구기자 | 입력 : 2018/05/10 [13:58]

 

▲ 매년 여름철이면 민원이 급증되고 있는 동양하루살이 퇴치를 위한 토종붕어 치어 방류./경기북도일보(사진제공=남양주시청)     © GNNet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매년 여름철 한강과 하천 주변에 대량으로 발생, 주민생활에 큰 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동양하루살이 방제를 위해 9, 와부읍 월문천에 토종 붕어 치어 일천마리를 방류했다.

 

이날 와부읍생태지킴이 박한기 대표를 비롯한 회원들과 남양주보건소 등 관계 공무원들은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야외사육지에서 인공 부화한 크기 4cm 내외인 토종붕어 치어를 방류했다.

 

시는 와부읍 월문천과 도심천이 상수도보호구역으로 약품을 이용한 방역소독이 곤란한 지역이어서 이번 토종 붕어 치어 방류로 한강 모래바닥에 서식하는 동양하루살이 알과 유충의 개체수를 줄이는 친환경 방제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는 동양하루살이 방제를 위해 새벽과 야간에는 친환경 연무방역을, 햇빛을 피해 풀숲에 숨어있는 한낮에는 풀숲 물대포 방제와 진공흡입방제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해충 퇴치기 50대와 고정식 대형 포집기 2, 대형 스크린형 포집기 2대 설치운영, 한강변 바닥 모터보트뒤집기 사업, 한강변 수풀제거 등 동양하루살이 개체 수를 줄이기 위한 다각적이고도 적극적인 방법으로 방제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내외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남양주시 동양하루살이 관련기사목록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