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고양시 행주동, 벽화거리 조성

안금선기자 | 기사입력 2018/05/08 [14:14]

고양시 행주동, 벽화거리 조성

안금선기자 | 입력 : 2018/05/08 [14:14]

▲  ( 사진 = 경기 고양시청 )      © GNNet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동은 지난달 30일부터 11일까지 행주얼 벽화거리 조성사업을 한다.

 

이번 사업은 주민참여예산으로 성립됐으며 우선적으로 환경개선이 필요한 3개소를 선정해 지역적 특색을 살린 벽화로 도시 미관을 재정비했다.

 

아울러 행주초등학교 앞 굴다리는 덕양구청의 협력으로 LED 조명등 교체 및 보행자 도로 설치 등 학교 앞 환경개선 작업도 함께 이뤄졌다.

 

행주동장은 “우리 마을은 노후 된 빌라나 연립 등이 많아 자칫 우범지대화 되기 쉬운 곳이 많다. 이번 벽화거리 조성 사업은 이런 지역적 문제를 주민들이 뜻을 모아 해결해 나가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봉사에 참여한 한 학생도 “등하굣길에 굴다리를 지나가려면 무서워서 뛰어가곤 했는데 이제 우리가 그린 그림을 보면서 지나갈 수 있게 됐다”며 뿌듯하다고 말했다.

안금선기자 /남양주시 와부읍에 거주하며 구리시에서 카페사업을 합니다.시민들의 말 못하는 사정, 어려운점, 지역행사를 중점적으로 찾아 경기북도일보에 녹여 내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9279-7369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