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재난 취약가구대상 전기 노후시설 정비 및 점검

최규숙기자 | 기사입력 2018/05/04 [10:46]

구리시, 재난 취약가구대상 전기 노후시설 정비 및 점검

최규숙기자 | 입력 : 2018/05/04 [10:46]

 

▲   ( 사진 = 경기 구리시청 )    © GNNet

 

경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기초 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 가구 등 재난취약계층에 대해 화재로 인한 재난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전기노후시설 정비와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리시 재난취약계층 지원조례에 따라 사업비 6천 여 만원을 확보하고 수급자, 차상위 계층,장애인, 다문화가족, 한 부모가족, 청소년 가장세대 등 취약계층에 대해 21일까지 접수를 받아 6월중 전기안전 점검과 노후시설 정비를 한다는 것이다.

 

재난취약가구 안전점검 및 정비 사업은 일상생활에서 재난사고 등 각종 위험에 노출되어 있음에도 스스로 안전조치를 하지 못하는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안전복지 사업으로써 사회적 약자에 대한 안전망 구축과 생활안전도시 구축의 기초가 되는 사업이다.

 

취약계층 239세대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인, 다문화가족, 한 부모가족, 청소년가장세대, 65세 이상 노인세대에 대하여 안전복지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백경현 시장은 “재난 취약가구는 일반 가구와는 달리 고령과 신체적 제약 등으로 재난 대응 능력이 낮다보니, 우리주변에서 일어나는 재난취약 가구의 사고는 우리 모두에게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여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최규숙/ 구리남양주넷 총무과장 겸 시민기자 ..여성의 섬세함으로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기사에 녹여 내 겠습니다. 구리남양주시의가장 빠른정보 . 일등신문을 지향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보도 010-8936-870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