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의정부시, 도시농업 교육시설 프로그램 운영

최규숙기자 | 기사입력 2018/04/17 [14:24]

의정부시, 도시농업 교육시설 프로그램 운영

최규숙기자 | 입력 : 2018/04/17 [14:24]

▲    ( 사진 = 경기 의정부시청 )   © GNNet

 

경기 의정부시 도시농업기술과에서는 자라나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식물원 및 도시농업 체험장 견학 등의 도시농업 교육시설 프로그램을 5월 1일부터 운영한다.

 

아이들과 함께 찾는 어른들에게는 잊혀진 정서를 상기시키고 어린 아이들에게는 도심지 속 녹색의 친근한 느낌을 일깨워 농업과 자연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추진한다.

 

방문하는 시민들과 아이들은 다양한 야생화를 볼 수 있는 어린이 식물원, 다육식물과 자원재활용 모델을 이용해 송어를 키우는 도시농업 체험장 등 견학이 가능하며, 식물원 내의 포토존을 활용해 녹색이 가득한 공간을 배경으로 정감 있는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견학을 희망하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의 단체는 시청 홈페이지 농업분야에서 해당 신청서를 작성한 후에 도시농업기술과로 직접 신청하면 교육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다.

 

도시농업기술과 관계자는 “식물원과 도시농업체험장 등을 지속적으로 아이들에게 개방하여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줄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최규숙/ 구리남양주넷 총무과장 겸 시민기자 ..여성의 섬세함으로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기사에 녹여 내 겠습니다. 구리남양주시의가장 빠른정보 . 일등신문을 지향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보도 010-8936-870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