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고양시, 보건의 날 기념 ‘건강 어울림 한마당’

최규숙기자 | 기사입력 2018/04/03 [09:29]

고양시, 보건의 날 기념 ‘건강 어울림 한마당’

최규숙기자 | 입력 : 2018/04/03 [09:29]

▲   ( 사진 = 경기 고양시청 )   © GNNet

 

경기 고양시는 제46회 보건의 날을 기념하며 오는 7일  일산문화공원에서 ‘건강 어울림 한마당’이 개최된다.

 

‘Health For All(모두를 위한 건강)’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기념식,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대회, ▲건강체험관, ▲건강놀이터로 운영된다.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대회’는 치매인식 개선을 위해 일산호수공원에서 진행된다.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극복을 기원하는 행사로 치매에 관심이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건강체험관은 다채로운 체험부스로 운영된다. 고양시 소재 ▲국민건강보험일산병원, ▲동국대일산병원, ▲국립암센터, ▲명지병원을 비롯해 ▲의사회, ▲한의사회, ▲간호사회 등 31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9사단 군악대 퍼레이드, 고양시립합창단 축하공연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것으로 보이며 건강OX퀴즈, 줄넘기 경연대회, 함께 배우는 줌바댄스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와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 시민의 건강한 삶이 보장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규숙/ 구리남양주넷 총무과장 겸 시민기자 ..여성의 섬세함으로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기사에 녹여 내 겠습니다. 구리남양주시의가장 빠른정보 . 일등신문을 지향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보도 010-8936-870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