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경복대.. 한국어과정 개강

최규숙기자 | 기사입력 2018/03/16 [14:16]

남양주,경복대.. 한국어과정 개강

최규숙기자 | 입력 : 2018/03/16 [14:16]

 

▲   ( 사진 = 경기 남양주 경복대학교 )   © GNNet


경기 남양주 경복대가 올해부터 국제어학원을 개설하고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학기 국제어학원 한국어과정에 러시아, 우크라이나,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기니 등 8개국 26명의 신입생이 입학했다고 밝혔다.

 

5월 남양주캠퍼스 기숙사 준공에 맞춰 4개국 30여명의 학생이 추가 입국할 예정이며, 올 연말까지는 총 15개국 150명의 유학생 유치 목표를 세워두고 있어 학생규모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한국어과정은 대학 진학의 예비과정으로 한국어 능력강화를 통해 대학에서 수학할 수 있는 기본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한국 문화를 익히며 유학생활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유학생들은 향후 각자의 전공수업과 더불어 한국어 수업 및 한국문화 체험 등에 대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체험하게 되며 수료 후 학부과정에 입학하게 된다.

 

경복대는 2025비전을 통해 글로벌 인재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 사업의 일환으로 3년 내에 외국인 유학생을 500명으로 수준으로 끌어올려 국내 최고 수준의 유학생 전문 대학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안정근 국제교육처장은 “유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이루는데 경복대 국제어학원이 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성공적인 유학생활이 되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규숙/ 구리남양주넷 총무과장 겸 시민기자 ..여성의 섬세함으로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기사에 녹여 내 겠습니다. 구리남양주시의가장 빠른정보 . 일등신문을 지향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보도 010-8936-870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