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교육청, 안전·생명 존중 및 나눔 문화 확산 협력.

대한적십자사(경기도 지사)와 업무협약 체결.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8/02/09 [18:01]

경기도교육청, 안전·생명 존중 및 나눔 문화 확산 협력.

대한적십자사(경기도 지사)와 업무협약 체결.

이건구기자 | 입력 : 2018/02/09 [18:01]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회장 김훈동)와 9일, ‘안전·생명 존중 및 나눔 문화 확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기도교육청과 대한적십자 경기도지사와의 안전 생명 존중 및 나눔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식.(사진=경기도교육청)     © GNN

 

대한적십자사 경기도 지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학교 중심의 안전·생명존중 및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생명 존중 및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했다.

 

협약기간은 2018년 2월부터 2020년 1월까지 2년이며, 상호 협의를 통해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내용은 ▲안전·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보건 안전 교육(청소년응급처치교육, 청소년또래보건교육) 지원 ▲더불어 함께하는 나눔 문화 확산 협력 ▲학생들의 진로탐색 및 꿈 실현을 위한 교육활동 협력 등이다.

 

또한, 두 기관은 학교 중심 안전문화 체득, 공동체 의식 함양, 나눔 문화를 통한 배려 정신을 지닌 민주시민 양성 등에 상호 소통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대한적십자사와 숭고한 뜻을 함께 펼치게 되어 기쁘다.”면서, 함께 한 RCY학생들에게 “사랑과 봉사의 적십자정신을 배우고 실천하여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내외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