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복대학교, 동계 교수 워크숍

4차 산업혁명 대비한 교육과정 개선 논의

최규숙기자 | 기사입력 2018/02/08 [17:10]

경복대학교, 동계 교수 워크숍

4차 산업혁명 대비한 교육과정 개선 논의

최규숙기자 | 입력 : 2018/02/08 [17:10]

경복대학교는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전 학과 교수들을 대상으로 동계 워크숍을 진행했다.

▲   ( 사진 = 경복대학교 )   © GNNet

 

이번 워크숍은 올해 학과별 중점추진 전략 발표와 신입생 교육 및 진로상담을 비롯해 최근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혁신적 수업방식인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 도입에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날 부서별 실적 및 향후 계획 발표를 시작으로 간호학과, 물리치료과 등 5개 학과 교수들이 참여한 워크숍에서는 올해 과별 중점추진 전략 발표와 신입생 비전위크 준비로 진행됐다.

 

둘째 날 워크숍에서는 국제관광과, 뮤지컬과, 의료미용과 등 15개 학과 교수진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과별 중점추진 전략 발표와 숙명여대 김봉환 교수의 개인진로 상담방법에 대한 특강이 열렸다.

 

마지막 날 워크숍은 복지행정과, IT보안과 등 10개 학과 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과별 중점추진 전략 발표와 나사렛대 신봉섭 교수를 초빙, 학생 중심 플립드 러닝에 대한 특강으로 진행됐다.

 

경복대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부, 학과별 교육계획을 점검하고 혁신적 교육방식 도입을 추진, 다가올 4차 산업 혁명에 대비한 교육개선 방안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최규숙/ 구리남양주넷 총무과장 겸 시민기자 ..여성의 섬세함으로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기사에 녹여 내 겠습니다. 구리남양주시의가장 빠른정보 . 일등신문을 지향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보도 010-8936-870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