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목민봉사회, 사랑의 털모자 전달식

돌봄어르신에 털모자 800개 전달

최규숙기자 | 기사입력 2018/01/30 [10:30]

구리시 목민봉사회, 사랑의 털모자 전달식

돌봄어르신에 털모자 800개 전달

최규숙기자 | 입력 : 2018/01/30 [10:30]

영하 10도를 훌쩍 밑도는 한파가 연일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구리시(시장 백경현)에서는 돌봄어르신을 위한 털모자 전달식이 개최되어 꽁꽁 언 겨울을 녹이고 있다.

 

지난 26일 구리시목민봉사회(회장 윤재근)를 비롯해 진양건설(대표 박승원)과 가온전기(대표 김인선), 구리전통시장 내 모아의류타운(대표 이규봉)에서는 가족 없이 쓸쓸하게 겨울을 지내는 돌봄어르신들을 위해 써달라며 방한 털모자를 구리시에 전달했다.

 

▲   ( 사진 = 구리시청 )     © GNNet

 

이번 털모자 전달은 평소 지역 사회 소외 계층과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집수리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구리시목민봉사회에서 차가운 날씨에 뇌졸중 등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기초생활수급 독거노인들이 따듯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관내 기업들과 공동으로 기획했다. 이날 전달된 털모자는 할머니용 털모자 510개와 할아버지용 털모자 290개 등 총 800개(632만원 상당)로 모두 돌봄어르신들에게 전달됐다.

 

구리시목민봉사회 윤재근 회장은“어르신들께서 조금이라도 더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하는 바램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털모자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며 소외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더 많은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계속되는 한파로 인해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보호가 더욱 필요한 시점에서 지역 사회의 지속적인 도움의 손길에 감사드린다.”고 말하며,“시에서도 사회적 안전망을 총동원하는 한편 다양한 복지 사업을 더욱 활성화해 불의의 사고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 모두가 최고로 대우받는 구리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9년 결성된 구리시 목민봉사회는 구리시 관내 저소득 주민들과 어르신들의 쉼터인 경로당 환경 개선 사업을 비롯하여 명절 이웃돕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봉사 단체로 2018년에도 지역 사회를 위해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규숙/ 구리남양주넷 총무과장 겸 시민기자 ..여성의 섬세함으로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기사에 녹여 내 겠습니다. 구리남양주시의가장 빠른정보 . 일등신문을 지향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보도 010-8936-870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