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담당자 직무연수' 실시

황선호 기자 | 기사입력 2016/08/08 [11:40]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담당자 직무연수' 실시

황선호 기자 | 입력 : 2016/08/08 [11:40]

 

▲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2016년도 학교도서관 담당자 직무연수 및 청렴교육'을 실시한다.     ©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제공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방호석)은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관내 학교도서관 사서 및 사서교사를 대상으로 판곡고 다목적실에서 ‘2016년도 학교도서관 담당자 직무연수 및 청렴교육’을 실시한다.

 

 

여름방학을 이용한 연수를 통해 학기 시작과 함께 도서관 현장에서 적용 및 활용할 수 있는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하는 이번 연수는 총 73명의 사서(사서교사)가 참가해 높은 참석률을 보였다.

 

이번 연수는 ▲그림으로 생각하고 소통하는 비주얼 씽킹 ▲보드게임을 활용한 정보활용 교육 ▲그림책 바보의 그림책 이야기 ▲함께하는 즐거움 협동학습 ▲클래식, 시대를 듣다 ▲심리학에 눈뜨다, 마음을 읽는 키워드 등 총 6개의 주제로 강의와 실습, 모둠별 발표 등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독서흥미 유발을 위해서는 학교도서관 담당자의 재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번 연수로 사서의 전문성 향상을 기대하며 방학 중 교육 참여기회를 꾸준히 제공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