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구리시, 갈매동주민센터 독거노인 이사서비스로 나눔 동행

김지훈기자 | 기사입력 2015/05/04 [10:27]

구리시, 갈매동주민센터 독거노인 이사서비스로 나눔 동행

김지훈기자 | 입력 : 2015/05/04 [10:27]

▲ 소외계층 이사서비스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구리시 봉사단체 회원들     © 구리시 제공


구리시 갈매동 주민센터(동장 김종근)와 구리시기동순찰대(대장 서영진), 구리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길수)은 지난 4월 30일 관내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실천해 지역사회에 큰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갈매동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 독거노인 조모어르신(85세)은 자녀들과의 관계 단절로 홀로 월세집에서 어려운 생활을 해오던 중, 주변의 도움으로 LH전세임대주택에 당첨되어 이사를 하게 됐으나 정작 이사해줄 사람이 없어 난감한 상황에 처했었다.


이 소식을 접한 갈매동주민센터는 지역의 봉사단체에 협조를 요청했고, 구리시기동순찰대원들과 구리시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 2명, 갈매동주민센터 직원 및 공익근무요원, 자활사업참여자가 함께 이삿짐 운반과 가재도구 정리는 물론, 기존 월세 집과 새로 살 집의 청소까지 깨끗하게 마무리하고, 전입신고는 물론 전기요금 감면서비스 등까지 깔끔하게 처리해 주었다.


이사서비스를 지원받은 조어르신은 “돈도 없고 몸도 아파 어떻게 이사해야 할지 답답했는데 여러분들이 수고해 주어 편히 이사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다”며 자원봉사자들에게 연신 고마움을 표했다.


김종근 갈매동장은 “주민센터에서는 조모어르신의 경우처럼 저소득과 질병 등으로 이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이 있을 경우,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역사회 봉사단체들을 수소문해 단체원들과 함께 수차례 이삿짐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지역사회 저소득계층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리.남양주넷(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김지훈 기자/ 정의와 상식이 통하는 지역사회를 지향하며 문화시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교육, 문화, 예술, 여성, 복지, 여성정치인을 담당합니다. 기사제보/ 정정요청 010-2314-4892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